키보드, 마우스


엘지 마크를 달고 있지만, IBE라는 중소기업 제품으로 지금은 단종되어 나오지 않는 제품이다. 컴퓨터를 처음 만질 때부터 내추럴 키보드를 사용해서 나는 내추럴 키보드가 가장 편하다. 키감은 안좋은 편이고, 소리도 기계식을 맘먹으려지만 쓸만하다. 무엇보다 손목의 모양이 가장 자연스럽다. 

좌우로 보이는 마우스는 로지텍 왼손마우스, 하나는  MS트랙볼 마우스다. 이 트랙볼 마우스도 10년은 넘어가는 녀석.꾸고 싶어도 제품이 없어서 바꾸지 못하는 비운의 트랙볼. 트랙볼이 얼마나 좋은데… !!!

위의 두 마우스는 안아파 마우스라는 웃긴 이름의 버티컬 마우스다. 일반 마우스의 부자연스러운 근육 모양을 최대한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바꿔주기 위해서 등장한 마우스. 이것도 역시 좌,우 양손으로 구비.


MS 키보드 마우스 세트가 고장이나 차선으로 들인 녀석. 내추럴 커브라고 작은 크기에 최대한 내추럴 키보드의 손목 형태를 이루기 위해 키보드 자판 배열에 약간의 수정을 들인 녀석. 가격도 저렴하고 키감도 괜찮은 편

키감이 휼륭하고 역시 내추럴 커브를 갖추고 있어 여러면에서 손목과 손가락에 부담이 덜한 키보드 + 마우스 조합 세트. 가격은 비싸지만 가격 값은 하는 것 같다. 다만 내추럴 키보드에 이런 키감을 갖추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았을 것이다. 내추럴 키보드가 사라지는 오늘이 아쉽다.

국내 유일의 기계식 키보드 생산 업체인 아론의 기계식 내추럴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라 딱딱 거리는 소리가 꽤나 시끄럽지만 손가락에는 부담이 덜하다. 이 키보드는 형태는 내추럴 키보드이지만, 내추럴 키보드가 갖추어야할 경사각을 갖추지 못한 반쪽짜리 내추럴 키보드라고 할 수 있다. 

 

키보드, 마우스”에 대한 2개의 생각

  1. 키보드가 많넹 ^^ ㅎㅎ

    나는 싸구려 키보드 몇개 잇는데… 좀 좋은걸로 쓰고 싶은데 형이 추천하나 해줘

    무선으로 어디꺼 사야 쓸만할런지…

    마우스는 로지텍 mx1000 거금 12만원 주고 샀더만 딱 1년쓰고 고장나 부렀어 ㅠㅠ 이참에 두가지 바꿔야 될거 같은뎅…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