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약보이차

설연휴기간,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강타했던 농약 보이차 사건.
주된 골자는 밀수지만,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관심사는 농약검출사건이다.
다른 농약도 아니고 서구에서 50년대 이후 사용이 금지된 맹독성 BHC가 검출되었다.
더 웃긴 건 이 보이차를 판매한 사람이 꽤나 유명한 보이차 판매상이라는 것이다.
자운오색이라는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면서 차를 판매한 사람인데
언론에도 보이차 투자로 소개된 적이 있는 이쪽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사람이다.
(관련기사 : http://www.storysearch.co.kr/story?at=view&azi=56058 )
이런 사기꾼을 전문가 행세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 언론도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맹독성 농약이 검출된 차는 101회사에서 만든 2005년 ‘경매망경유기교목고수차’외 2종.
무작위 검사 표본 3개에서 농약이 다 검출되었으니 나머지 차는??? 생각만 해도 흐…
고수차라면 수백년을 자란 순수 자연산 차 나무에서 만든 차를 말한다. 
100% 대수차라면서 한통에 70만원씩 팔았다고 한다. (대수차=고수차)
이런 차에서 일반 농약도 아니고 사용이 금지된 맹독성 농약이 검출되었으니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경을 칠만한 노릇이 아닌가.

밀수, 탈세, 사기… 이런 중대한 범죄를 저지르고도 저 기사속 사진의 주인공은 카페 회원들에게
참 가관인 내용의 전체메일을 보냈다.
그 내용은

안녕하세요. 자운오색 입니다.
오늘 보이차 밀수 기사가 나왔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급한 마음에 시골에서 급히 인근 도시로 와서 지금 회원님들께 메일을 보냅니다. 현재 세관에서 제 카페 뿐만 아니라 모든 네이버, 다음에서 차를 판매하는 사이트를 감시하고 있기 때문에 전체 공지는 올리지 못 합니다. 제가 보따리상을 통해 들여온 차는 압수와 마땅한 추징금과 벌금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 것은 제 개인의 문제입니다.
 
그러나 보이차 농약에 대한 문제는 저 뿐만아니라 보이차 업계 전체가 감수하고 해결해 나가야 할 문제입니다. 다음, 네이버 등의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보이차는 거의 대부분이 중국내의 대형. 중형 차창 보이차로 거의 모든 인터넷 사이트에서 공통적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 것은 오프라인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께 제가 판매했던 차들을 차례차례 정식통관을 거쳐 자료를 여러분께 제공할 예정입니다. [저는 이미 두기[약 23종], 맹고[2종]등의 보이차를 통관한 적이 있습니다.]
 
3월~5월 사이에 두기, 맹고, 맹해, 기타 차창 보이차를 1차적으로 통관을 하고, 그 다음 다른 차창 보이차도 통관하여 안전성을 증명해 나갈 예정입니다. 대략 3개월이내에 기본 증명은 될 것입니다.
 
저를 믿어 주시면 실망하지 않게 해 드릴 자신있습니다. 저에게 약 3개월정도 시간을 주시면


, 자운오색이 최대한 증명을 해 드릴 것이며, 그 것이 부족하다면 그때 두말하지 않고 반품을 받겠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무조건 정식통관을 할 예정입니다.
 
보따리가 밀수가 되는지도 모르고 어리석은 장사를 했습니다. 그러나 제 마음을 속여 여러분을 기만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많은 것을 깨닭았습니다. 약속을 지키는 자운오색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누가 신고를 한 것에 대해 원망은 없습니다. 단지, 가장 걱정스런 부분은 저를 믿어주신 회원님들 마음에 상처가 남을까 걱정입니다.
 
하고싶은 말이 너무나 많지만 제 입장이 난처하여 가장 급한 부분만 양해를 구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문의하고 싶은 분은 010 6600 5067 로 연락을 주십시오.
제가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긴급 추가 메일
기사 화면 내용은 압수당한 물건이 진열된 것을 촬영한 것 뿐입니다. 전체 보이차를 비춰 오도하여
방송하였기 때문에 제가 더 빨리 해결해야 할 일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제가 서울에 가면 우선 통관해서 정밀검역을 받은 내역을 스켄해서 단체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두번째, 중국에가면 바로 다른 보이차들도 재 통관수속에 들어가서 안정성을 하나하나 검증해 나가겠습니다.
 
 
단지, 지금 제 수사가 진행형이라 아직 공개적으로 해결책을 말씀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이 손해되지 않도록 반드시 해결할 것입니다.

끝으로 이 사건의 주인장께서 맹독성 농약 보이차를 설명한 감동스러운 명문을 소개하겠다.

08년 두기 차창은 4종 보이차만 제작 하였습니다. 삽미에 의해서 쓸려 내리는 부드러운 고미를 느껴 보셨나요? 모든 두기 보이차에서 공통적으로 느낄 수 있는 느낌 입니다. 다원, 교목, 대수 차 모두 잘 만들면 맛 좋은 보이차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차가 포함하고 있는 자연의 가치와 전해주는 오감은 다릅니다. 보이차는 한해 8만톤 정도가 생산되는데, 교목 이상의 원료는 수천톤 밖에 되지 않는 사실을 잘 아셔야 할 것입니다. 결국 우리가 찾는 우수한 보이차는 구감 보다도 믿을 수 있는 보이차 브랜드를 선택해야 자연의 가치와 전해주는 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기 보이차는 한국에서 첫 정식 통관을 하였고, 정밀 검사에서 안전성을 인정 받았습니다. 두기 보이차의 미래 가치에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오감을 행복하게 해 줄 보이차는 두기 입니다.


관련보도

http://tvnews.media.daum.net/view.html?cateid=100000&newsid=20100214132706257&p=ytni

농약보이차”에 대한 2개의 생각

  1. 저도 예전 이 기사본기억이. 전 악기가 땡기던데.ㅎㅎ 아무래도 보이차는 위험. 제가 계속 그랬지요. 중국차는 불안. 그럼에도 좋은 보이차는 탐이 나지만. 믿을수없고 사실 저 자신의 혀도 못믿고. 걍 안먹고 사는것이 맘편한듯. 이젠 한국발효차로.ㅎㅎ 아아 애증의 보이차. 통관과 식품검사를 아주 빡세게 실시해서 썩은 보이차업계에 철퇴를 가해야하겠습니다. 해서 정말 깨끗한 보이차를 먹을 날을 기다려봅니다.

  2. 보이차 판매하는 사람중에 정말 정직한 사람이 존재하는지 의문입니다.
    오늘 기사를 보니 지유명차라는 곳의 포차사? 인가 기사가 나왔더군요.
    포차사 그냥 이 이름을 듣고 웃고 말았습니다.
    요즘 씁쓸합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